1. 일반 오프라인 매장보다 싸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가? 

- 상식적으로 생각 해보시면 됩니다. 오프라인 매장은 직원급여,관리비,임대료등 온라인과 비교시 많은 비용이 듭니다. 그리고 인터넷 판매의 특성상 박리다매로 팔기 때문에 더욱더 가격이 내려갑니다.

2. 싸다고 하면 얼마나 싼가?

- 이건 가입형태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번호이동이 가장싸고 그다음이 신규가입,기기변경입니다.번호이동과 신규가입에는 기기마다 다르지만 최소 10만원 ~ 30만원 차이가 납니다. 제일많은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번호이동이 제일 좋습니다. 번호이동은 다른 통신사로 옮기는 것이고 이 방식이 보조금이 제일 많습니다.

3. 온라인 구매시 A/S는 어떻게 되는가?

- 온라인구매 한다고 달라질 것은 없습니다. 우리나라는 제조사 기준으로 A/S받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15일 이내에 전액 환불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4. 특정요금제와 부가서비스 가입하라고 하는데 ?

- 인터넷으로 휴대폰 구매시 특정요금제와 부가서비스를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조건으로 가입을 합니다. 보통 의무사용기간 93일(3개월),특정부가서비스 1~2개월 이런씩으로 판매됩니다. 이건 지켜주셔야 합니다. 가격이 싼 대신에 판매자의 최소이익을 보장하는 부분입니다.

5. 온라인 구매시 판매거부,배송지연 대처법

- 온라인 구매시 청약서를 쓰게 되는데 해당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휴대폰 구매약정서를 사용하면 별 문제 없습니다. 그런데 전산승인 (판매자가 통신사에 00사람을 가입시킬려고 하는데 이상이 없는지 승인을 받는것)을 받는데 시간과 요일의 제약이 따르므로 판매자 자체 신청서로 가입정보를 받고 후에 통신사 승인을 받는 경우에는 문제가 될 소지가 있습니다. 보통 가이드라인을 넘는 보조금을 지원하여 가격이 싼 게 떴다는 언론을 접하게 되는 데 거의 이 종류입니다. 휴대폰 가격이 매일매일 다르다 보니(정책이 계속 바뀝니다 .즉 보조금이 계속 바뀝니다) 좋은 조건이 떴다 하면 먼저 자체적으로 휴대폰 청약서를 받고 일괄적으로 개통하게 되는데 이때 휴대폰의 물량이 없다던가 본사 태클이 들어오면 판매를 할 수 없는 경우에 해당되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배송이 지연되면 판매처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인터넷으로 구매시 화면 캡쳐는 필수입니다.

6. 할부원금, 약정이란?

- 구매시 용어들을 보면 할원(할부원금),3무(가입비 무,유심비 무, 부가서비스 무) 이런 용어들이 있는데요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다른 할부이자나 액세서리 부분은 제외하고 말씀 드리겠습니다.

- 온라인 구매하러 A쇼핑몰에 갔는데 "가"라는 휴대폰의 할부원금이 20만원, 같은 상품을 B라는 사이트에서 봤는데 할부원금이 15만원이다 . 그러면 무조건 B라는 사이트가 제일 싼 가격입니다. 우리가 언론에서 어떤 휴대폰이 100만원이더라 하는 것은 100만원을 주면 그 휴대폰을 구입할 수 있고 내가 한달을 쓰던 12개월 쓰던 내 마음입니다. 그런데 우린 돈이 없잖아요. 그래서 할부로 구입을 하는데 할부원금이 24만원이고 24개월 할부로 쓰면 한달에 만원씩 내면 됩니다.

- 온라인 구매는 약정을 동반하게 됩니다. 무약정은 거의 없습니다. 12개월 약정,24개월 약정,36개월 약정 보통 이렇게 있는데요, 이 약정에 가입하게 되면 휴대폰을 분실하던지 아님 고장나서 못 쓰게 되던지 관계없이 약정된 기간만큼 사용하셔야 합니다. 만일 그렇게 못하겠다고 하면 위약금을 물게 됩니다. 위약금은 사용기간이 늘때마다 금액이 올라가는 구조입니다. 

- 약정을 하게 되면 좋은 점이 있는데 통신사에서 해당 요금제에 대해 약정 할인을 해줍니다 SKT34요금제 기준으로 24개월 약정을 하면 월 7,700원을 할인해 줍니다 그래서


 

7. 언제 구입이 좋은가?


8. 번호이동,기기변경,신규는 어떻게 다른가?


9. 내가 보낸 개인정보는 안전한가?

10. 약정과 위약금은 무엇인가?

Posted by absri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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