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외국술을 포함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은 크게 발효주,증류주,혼합주로 나눕니다. 이건 정부에서 세금을 부가하는 기준이 되기도 하구요.그럼 용어 종류 부터 하도록 하겠습니다. 

리큐어(Liqueur)는 알코올이 들어가 있는 음료수를 말합니다. 칵테일은 이런 리큐어나 위스키,브랜디,럼,진등을 넣고 과즙이나 음료,향을 섞은 술을 칵테일이라 합니다.그리고 브랜디는 포도를 증류한 술인데 최상급을 코냑(Conac)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보통 브랜디를 코냑이라고도 부르지요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헤네시, 마르텔, 까뮤등이 있고 위스키로는 발렌타인이 있습니다.

발효주 - 막걸리,민속주,청주,맥주,포도주,기타 과실주

증류주 - 소주,위스키,브랜디(코냑),럼,진,데킬라,보드카

혼합주 - 칵테일

외국술, 양주는 굉장히 다양히 발달되어 있습니다. 과실또는 곡식에 따라 여러가지 술(위스키,브랜디,럼,진)이 있으며 증류 하는 방법에 따라 또 다른 맛과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칵테일만 해도 하이볼,진피즈,맨해튼,드라이 마티니등이 있으며 식전 식후에 따라 맛을 다르게 하여 마티니 미디엄 칵테일,맨해튼 미디엄 칵테일 ,브랜디 칵테일, 알렉산더 칵테일 등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지방마다 집마다 술을 빚었으며 그 맛이 다 달라 많은 사람이 술을 사랑했다고(?) 하는데 지금 까지 내려오는 술이 많이 단절되어 아쉽습니다. 우리나라 증류식 소주로는 문배주,안동소주가 유명하며 대중적인 술로 희석식 소주,막걸리,그리고 여러가지 과실주,약주 등이 있습니다.

'생활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주 발렌타인 종류와 가격  (0) 2014.02.11
술의 장점과 단점  (0) 2014.01.26
술의 신 디오니소스와 박카스  (0) 2014.01.21
Posted by absrich
,